서비스 유형 | 패키지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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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 대상 여부 | 정부지원비대상 |
서비스 설명 | - (지원품목) 전력기반차 주행안전 확보 관련 소재부품 <br/> (품목 예: 전력기반 주행안전 보강을 위한 내외장재 적용 고강도 경량소재 및 배터리 연계 안전보강 부품(+전장품)과 주행안전 최적화를 위한 동력저장 및 동력전달 장치, 열관리 제어 전장품 등 시스템(+모듈) <br/> <br/>(서비스 지원 내용) <br/>- 주행안전 보강 소재·부품(+전장품)의 성능, 전기차 신뢰성 확보를 위한 ① 소재부품 설계, ② 고장원인 분석, ③ 내환경성/신뢰성 평가 지원, ④ 기구축 장비 상호연계 등 다양한 특화 분야 및 기술 컨설팅 지원 <br/>- 주행 안전 최적화 전장품 및 시스템의 성능, 전기차 신뢰성 확보를 위한 ① 고장분석,② 환경평가, ③ 열화특성에 따른 수명산출, ④ 고장물리기반에 따른 시험기법 개발 등 다양한 특화 분야 및 기술 컨설팅 지원 <br/>- (기대효과) 생산·평가단계별 전문기관 간 협업을 통한 불량요인 도출 / 성능·신뢰성 확보 등을 위한 서비스 다각화 <br/> <br/>- (활용계획) 구축된 플랫폼 인프라를 통한 관련 중소·중견기업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컨설팅 및 평가지원 |
서비스 설명 자료 | |
분류 | 자동차운송 > 전기차 > 배터리패키징부품모듈 |
서비스 공정구분 | |
세부공정 | 설계단계 : - HW(부품) 설계, - 정보수집 및 기술분석 개발단계 : - 잠재고장모드 분석, 기초성능평가, 신규시험법개발 양산단계 : - 양산 성능평가, 내구성/신뢰성 평가, 불량요인 도출 사용전/사용후 단계 : 품질관리 지원, 공정개선 지원 |
적용제품 | 배터리, 모터, 인버터 등 주요 전장품 및 주행 안전(주행노면별 조향, 제동, 가속, 내구성 및 배터리 충방전시 수집되는 전압, 전류 등의 특성 등) 관련 제어 부품‧시스템 등 |
서비스 운영기관 | 신뢰성기술부문 |
코디네이터 담당자 |
ㆍ성명 : 김형민 / 책임연구원 ㆍ소속기관 : 한국자동차연구원 ㆍ연락처 : 1533-0101(내선5), 041-559-3319 ㆍ이메일 : hmkim@katech.re.kr |
서비스 담당자 |
ㆍ성명 : 김형민 책임 ㆍ연락처 : 041--559--3319 ㆍ이메일 : hmkim@katech.re.kr |
서비스공정 | 서비스 지원기간 | 서비스 설명 | 세부공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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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설계단계 | 0 ~ 3 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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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발단계 | 0 ~ 3 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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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양산단계 | 0 ~ 3 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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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사용전/사용후 단계 | 0 ~ 3 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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