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안전연구센터

한국자동차연구원

제공서비스

항공기용 인테리어(승객편의성) 시스템 기술 개발

서비스 개요

기본이미지
서비스 유형 패키지 서비스
정부지원 대상 여부 정부지원비대상
서비스 설명 ㅇ 해외항공기 제조사 연결 지원, 시제품 제작 및 평가 등 기술컨설팅 지원 <br/>ㅇ KOLAS 국제공인시험인증을 통한 신뢰성 있는 시험평가 지원 <br/>ㅇ 양산 성능평가, 인증 지원, 고장분석 및 개선 지원 등
서비스 설명 자료
분류 자동차운송 > 항공 > 항공부품
서비스 공정구분
세부공정 기획 : 제품기획 설계 : H/W 설계, S/W 설계, 기구설계 개발 : 시제품 제작, 신뢰성 평가, 인증 양산 : 양산검증, 출하검사 사용/사용후 : 고장 분석, 리사이클링
적용제품 항공기내용 전자 및 SW융합 부품
서비스 운영기관 신뢰성·안전연구센터
코디네이터 담당자 ㆍ성명 : 김형민 / 책임연구원
ㆍ소속기관 : 한국자동차연구원
ㆍ연락처 : 1533-0101(내선5), 041-559-3319
ㆍ이메일 : hmkim@katech.re.kr
서비스 담당자 ㆍ성명 : 김형민 책임연구원
ㆍ연락처 : 153-3-01-01(내선4)
ㆍ이메일 : hmkim@katech.re.kr

서비스 상세내용

서비스공정 서비스 지원기간 서비스 설명 세부공정
1.기획 -
  • ㅇ 사양을 결정하여 제품기획서 작성
  • 제품기획
2.설계 -
  • ㅇ 개략적인 데이터를 산출하여 설계오 모델링을 통해 세부 설계기준 확립
  • H/W 설계
  • S/W 설계
  • 기구설계
3.개발 -
  • ㅇ 수정 설계를 통해 도면을 확정하여 시제품 제작 <br/>ㅇ 시제품에 대한 성능시험을 포함한 신뢰성평가 <br/>ㅇ 제품 판매를 위한 인증 획득
  • 시제품 제작
  • 신뢰성 평가
  • 인증
4.양산 -
  • ㅇ 생산계획 수립 후 양산 검증 및 출하검사
  • 양산검증
  • 출하검사
5.사용/사용후 -
  • ㅇ필드 적용 후 초기불량에 대한 고장분석 실시 <br/>ㅇ 문제 개선을 위한 재제조 실행
  • 고장 분석
  • 리사이클링
  • 서비스공정
    1.기획
    서비스 지원기간
    • -
    서비스 설명
    • ㅇ 사양을 결정하여 제품기획서 작성
    세부공정
    • 제품기획
  • 서비스공정
    2.설계
    서비스 지원기간
    • -
    서비스 설명
    • ㅇ 개략적인 데이터를 산출하여 설계오 모델링을 통해 세부 설계기준 확립
    세부공정
    • H/W 설계
    • S/W 설계
    • 기구설계
  • 서비스공정
    3.개발
    서비스 지원기간
    • -
    서비스 설명
    • ㅇ 수정 설계를 통해 도면을 확정하여 시제품 제작 <br/>ㅇ 시제품에 대한 성능시험을 포함한 신뢰성평가 <br/>ㅇ 제품 판매를 위한 인증 획득
    세부공정
    • 시제품 제작
    • 신뢰성 평가
    • 인증
  • 서비스공정
    4.양산
    서비스 지원기간
    • -
    서비스 설명
    • ㅇ 생산계획 수립 후 양산 검증 및 출하검사
    세부공정
    • 양산검증
    • 출하검사
  • 서비스공정
    5.사용/사용후
    서비스 지원기간
    • -
    서비스 설명
    • ㅇ필드 적용 후 초기불량에 대한 고장분석 실시 <br/>ㅇ 문제 개선을 위한 재제조 실행
    세부공정
    • 고장 분석
    • 리사이클링

공정별 지원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