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F Friedrichshafen AG
ZF TS drive.i23-550s
10년
주장비
시험
물리적 측정장비 > 힘/토크/압력/진공측정장비 > 동력계
2024.11.01.
₩2,624,231,030
없음
전기차 파워트레인 다이나모 시스템은 파워트레인(전기 모터, 인버터, 변속기 등)을 다이나모 시스템에 직접 연결하여 다이노(다이나모 시스템의 부하 제어용 모터)를 회전시켜 속도, 토크, 파워를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회전 중 다이노가 엔진의 회전 방향과 반대로 토크를 걸어주면 파워트레인(전기 모터, 인버터, 변속기 등)에 부하가 증가하고, 연결 부위의 토크량이 증가합니다. 또한 그 값을 이용해서 출력 및 에너지 효율을 검출할 수 있습니다.
- PMSM 다이노를 이용한 모터, 하이브리드엔진을 모사하여 전기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의 구동 모터, 감속기, 일체형 E-AXLE 뿐만 아니라 감속기 단독 성능 및 내구 시험까지 가능합니다. - 전기 모터의 전압, 전류, 역률, 효율, 속도, 토크 등의 값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 감쇠 커플러가 비틀림 및 진동을 흡수하기 때문에 모터 성능 평가에 노이즈의 영향이 미비합니다. - 고속 및 고토크 운전조건에서의 모터 효율, 정격 토크, 출력 등 성능 평가가 가능합니다.
기관의뢰 직접사용
고정형
일별
[EA] ₩2,841,850
- 환경 챔버를 이용해서 도로 상황 및 온습도를 모사한 상황에서의 전기차 파워트레인 성능과 신뢰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 다이나모 시스템의 부하용 모터의 최대 속도가 23,000rpm이고, 정격 토크가 550Nm이므로 고속 및 고토크 운전조건에서의 모터 효율, 정격 토크, 출력 등 성능 평가가 가능합니다.
- 흡수 다이나모 시스템의 경우 최대토크의 70% 이상 부하 인가 시에도 진동 없이 0rpm 제어가 가능합니다.
○ 구동 다이나모 시스템
* 사용 안정성과 유지보수를 고려하여 시스템의 전원은 메인 그리드로부터 직접 입력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함*
- 모터 형식: PMSM(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 모터 정격 용량: 400kW
- 모터 정격 토크: 550Nm
- 모터 최대 속도: 23,000rpm(Max 25,000rpm까지 작동 구간 내에서 공진이 발생하지 않음)
- 기저속도 : 7,000rpm
- Overload Capability : 120%/10s
- 관성 모멘트 : 0.15kgm² 이하
- 냉각방식 : 수냉식
- 진동 측정 : EN ISO 10816-3에 따라 Adjustment Table과 Load System의 진동 모니터링이 가능함(감도 100mV/g 이상의 가속도계를 적용함)
- 다이나모 시스템 구동 중 발생 소음은 110dB 이하(최대 30분 이내)
- 장비가 작동을 위한 준비 상태의 소음은 70dB 이하
- 모터, 감속기의 구조가 다양하고, 일반 내연기관 대비 축간거리가 짧은 것을 감안하여, 구동 다이나모 및 프레임 구동다이나모 축 / 연장샤프트 축 축간거리는 최소 170mm 이상이어야 함
○ 흡수 다이나모 시스템
*사용 안정성과 유지보수를 고려하여 각 부하 시스템의 전원은 메인 그리드로부터 직접 입력을 받을 수 있도록 함*
- 모터 형식: ASM(Asynchronous Motor)
- 모터 정격 용량: 290kW
- 모터 정격 토크: 4,200Nm
- 모터 최대 속도: 3,000rpm(Max 25,000rpm까지 작동 구간 내에서 공진이 발생하지 않음)
- 기저속도 : 650rpm
- Overload Capability : 115%/60s
- 관성 모멘트 : 5kgm² 이하
- 흡수모터(LH, RH) Max. ΔSpeed : ±100rpm
- 흡수모터(LH, RH) Max. ΔTorque : ±50Nm
- 냉각방식 : 수냉식 또는 공랭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