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F Friedrichshafen AG
ZF TS drive.i26-600
10년
주장비
시험
물리적 측정장비 > 힘/토크/압력/진공측정장비 > 동력계
2024.11.01.
₩2,352,898,130
없음
모터 다이나모 시스템은 모터 또는 엔진을 다이나모 시스템에 직접 연결하여 다이노(다이나모 시스템의 부하 제어용 모터)를 회전시켜 속도, 토크, 파워를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회전 중 다이노가 엔진의 회전 방향과 반대로 토크를 걸어주면 엔진에 부하가 증가하고, 연결 부위의 토크량이 증가합니다. 또한 그 값을 이용해서 출력 및 에너지 효율을 검출할 수 있습니다.
- 전기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의 구동 모터, 인버터, 배터리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산업용 모터 성능 및 내구 시험까지 가능합니다. - 전기 모터의 전압, 전류, 역률, 효율, 속도, 토크 등의 값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 감쇠 커플러가 비틀림 및 진동을 흡수하기 때문에 모터 성능 평가에 노이즈의 영향이 미비합니다. - 고속 및 고토크 운전 조건에서의 모터 효율, 정격 토크, 출력 등 성능 평가가 가능합니다.
기관의뢰 직접사용
고정형
일별
[EA] ₩2,632,690
- 환경 챔버를 이용해서 도로 상황 및 온·습도를 모사한 상황에서의 전기차 모터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유니버셜 인버터(범용 인버터)를 적용한 전기차, 연료전지 자동차 모터의 성능 및 내구성 시험이 가능합니다.
- 다이나모 시스템의 부하용 모터의 최대 속도가 25,000rpm이고, 정격 토크가 600Nm이므로 고속 및 고토크 운전조건에서의 모터 효율, 정격 토크, 출력 등 성능 평가가 가능합니다.
○ 모터 다이나모 시스템
*사용 안정성과 유지보수를 고려하여 각 부하 시스템의 전원은 메인 그리드로부터 직접 입력을 받을 수 있도록 함*
- 모터 형식: PMSM(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 모터 정격 용량: 420kW
- 모터 정격 토크: 600Nm
- 모터 최대 속도: 25,000rpm(Max 25,000rpm까지 작동 구간 내에서 공진이 발생하지 않음)
- 기저속도 : 5,300rpm
- Overload Capability : 120%/10s
- 관성 모멘트 : 0.1 kgm² 이하
- 냉각방식 : 수냉식
- 진동 측정 : EN ISO 10816-3에 따라 Adjustment Table과 Load System의 진동 모니터링이 가능함(감도 100mV/g 이상의 가속도계를 적용함)
- 안전 커버는 Load System과 공시체 사이의 회전부를 감싸는 구조로 안전 커버의 개패 여부를 모니터링하여 Automation System에서 시험 진행을 제어할 수 있음.
- 다이나모 시스템 구동 중 발생 소음은 110dB 이하(최대 30분 이내)
- 장비가 작동을 위한 준비 상태의 소음은 70dB 이하.
○ 배터리 시뮬레이션 시스템
- 차량 배터리 모사 기능을 포함하여 고전압 DC 전력을 공급하는 장비
- AC/DC 박스 : 시험용 인버터와 연결이 용이하도록 별도의 월 박스 형태로 구성되었으며, 내부에는 전압, 전류 측정 센서를 부착할 수 있도록 구성됨
- 양방향 제어가 가능할 것 : Sink Mode일 때 전류제어가 가능함
- 모듈 방식의 병렬 구성으로 추가 확장 가능할 것
- 배터리 안전에 따른 컷-오프 제한 설정
- SOC 변동 상태에 따른 모터 구동계의 효율 및 출력 특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기록 및 분석 가능함
- 전압, 전류, 전력, SOC, 충/방전 상태 및 용량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Indicator 적용 가능함
- 1D, 2D Model을 이용한 배터리 모델을 사용하여 배터리 시뮬레이션 기능을 수행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