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L
SPECTRA PMM450/5.3-25
10년
주장비
시험
물리적 측정장비 > 힘/토크/압력/진공측정장비 > 동력계
2024.11.01.
₩2,333,046,560
없음
모터 다이나모 시스템은 모터 또는 엔진을 다이나모 시스템에 직접 연결하여 다이노(다이나모 시스템의 부하 제어용 모터)를 회전시켜 속도, 토크, 파워를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회전 중 다이노가 엔진의 회전 방향과 반대로 토크를 걸어주면 엔진에 부하가 증가하고, 연결 부위의 토크량이 증가합니다. 또한 그 값을 이용해서 출력 및 에너지 효율을 검출할 수 있습니다.
- 전기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의 구동 모터, 인버터, 배터리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산업용 모터 성능 및 내구 시험까지 가능합니다. - 전기 모터의 전압, 전류, 역률, 효율, 속도, 토크 등의 값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 감쇠 커플러가 비틀림 및 진동을 흡수하기 때문에 모터 성능 평가에 노이즈의 영향이 미비합니다. - 고속 및 고토크 운전 조건에서의 모터 효율, 정격 토크, 출력 등 성능 평가가 가능합니다.
기관의뢰 직접사용
고정형
일별
[EA] ₩2,617,390
- 환경 챔버를 이용해서 도로 상황 및 온습도를 모사한 상황에서의 전기차 모터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유니버셜 인버터(범용 인버터)를 적용한 전기차, 연료전지 자동차 모터의 성능 및 내구성 시험이 가능합니다.
- 다이나모 시스템의 부하용 모터의 최대 속도가 25,000rpm이고, 정격 토크가 450Nm이므로 고속 및 고토크 운전조건에서의 모터 효율, 정격 토크, 출력 등 성능 평가가 가능합니다.
○ 모터 다이나모 미터
- 모터 형식 : PMSM(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er)
- 모터 정격 용량 : 250kW
- 모터 정격 토크 : 450Nm@5,300rpm
- 모터 최대 속도 : 25,000rpm 이상
- 기저속도 : 5,300rpm
- 과부하 : 기저속도 범위 內 150%, 100초 동안 10 이상 구동가능할 것
- 스톨 브레이크 : 브레이킹 허용 토크는 1,000Nm 이상
- 공시체 설치 L 브라켓 : 공시체 허용 하중은 500kg 이상일 것
- Overload Capability : 125% / 60s
- 관성모멘트 : 0.1kgm²
- 속도제어 범위
① 속도제어 설정 범위 : 0 ~ 23,000rpm 이상
② 속도제어 정밀도 보증 범위 : 50 ~ 23,000rpm
③ 속도제어 정밀도 : ±0.02%FS 이하
- 속도제어 범위
① 속도제어 설정 범위 : 0 ~ 23,000rpm 이상
② 속도제어 정밀도 보증 범위 : 50 ~ 23,000rpm
③ 속도제어 정밀도 : ±0.02%FS 이하
13) 토크제어 계측 범위
① 토크제어 계측 정밀도 보증 범위 : 8 ~ 1,000Nm 이상
② 토크제어 정밀도 : ±0.5%FS 이하
③ 토크미터 허용 회전속도 : 0 ~ 25,000rpm
○ 배터리 시뮬레이터
- 출력 파워 : 500kW 이상
- 정격 출력 전압 : ±1,200V 이상일 것(BTS 선도 제시할 것)
- 정격 출력 전류 : ±1200A@416V 이상일 것
- Rise Time (10% → 90%) : ≤ 1ms(전압상승 속도) 이하일 것,
- 전류 리플 : 0.1% FS 이내일 것
- 제어 정도 : 전류 ±0.01% FS, 전압 ±0.01% FS
- 측정 정도 : 전류 ±0.01% FS, 전압 ±0.01% FS
○ 유니버셜 인버터
- 형식 : 스탠드 타입
- 출력 파워 : 440 kVA 이상
- 정격 출력 전류 : 630A 이상
- Switching frequency : 16.4 ~ 48kH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