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연구원 자율주행융합지원센터

한국자동차연구원 (대경지역본부)

보유장비현황

장비정보

  • 제작사

    라이카지오시스템즈

  • 모델 명

    Leica Pegasus Two Ultimate

    내용연수

    10년

  • 구분

    주장비

    용도

    계측

  • 표준 분류

    광학·전자 영상장비 > 광파발생/측정장비 > 레이저발생장비

  • 취득일

    2021.12.06.

    취득금액

    ₩1,000,000,000

  • 인증정보

    없음

  • 기능

    ○ 자율주행에 필요한 차선(도로경계선, 정지선 등) 데이터 구축 ○ 도로시설(중앙분리대, 터널, 교량 등) 데이터 구축 ○ 표지시설(교통안전표, 노면표시, 신호기 등) 데이터 구축 ○ 객체 추출 및 편집(자동 차선 추출, 교통표지판 생성 등) 및 대용량 라이다 데이터 가시화 지원

  • 장비 상세설명

    ○ 라이다 시스템 - LiDAR 센서 : 단채널 1개 이상 - 초당 획득 포인트 : 1,016,000 point/sec 이상 - 라이다 방식 : Phase shift - 센서 회전 수 : 200 Hz 이상 - 측정 각도 : 360˚ - 가시거리 : 119m 이상 ○ 카메라 시스템 - 카메라 : 4대(12MPixcel) 이상 - 프레임 레이트 : 8FPS 이상 - 센서 종류 : CCD - 360˚ 카메라 : 1대(Dual Fish-eye Camera, 12MPixel) 이상 - 도로면 촬영 카메라 : 1대(Dual Camera, 12MPixcel) 이상 ○ GPS/INS - 위치 정확도(Horizontal) : 0.020m RMS 이하 - 위치 정확도(Vertical) 0.015m RMS 이하 - 초당 보정 횟수 : 200회 이상 - Roll & Pitch Accuracy : 0.008° 이하 - Heading Accuracy : 0.013° 이하 ○ DMI(Distance Measurement Instrument) - 초당 측정 수 : 1,000 pulse/sec 이상 ○ 데이터 저장 시스템 - 시스템컨트롤 : 노트북 또는 타블렛PC 사용할 것 - 자료저장 : 내장 하드디스크 1TB SSD 이상 - 시스템 확장성 : Sync 및 Trigger 포트로 외부센서 연결 필요 ○ 데이터 후처리 시스템 - 시스템은 15개 이상의 Export 파일 포맷을 지원해야함 - 시스템은 정밀도로지도 제작을 위한 데이터 후처리 및 객체 디텍팅 등의 자동화 기능을 포함함 - 시스템은 LAS, RLF 포맷 변환 및 점군데이터 편집, 레이어 편집, 객체 편집, 데이터 처리 기능을 포함함

장비 사용법

  • 사용형태

    기관의뢰

    설치형태

    이동형

  • 사용료 형태

    시간별

    장비 사용료

    ₩17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