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빅데이터연구센터

한국자동차연구원

제공서비스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검사품질 개선을 위한 이상치 탐지

서비스 개요

서비스이미지
서비스 유형 일반 서비스
서비스 설명 - 목적 : BMS 검사 품질 개선 및 배터리 불량에 관한 품질 관리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 활용 <br/>- 활용 기법 및 데이터: BMS 검사 이력 데이터 340 건 머신러닝(비지도 학습) 분류 예측 <br/>- Isolation Forest 모델을 기반으로 한 이상치 탐지 <br/>★ 서비스 url: http://www.bigdata-car.kr > 활용 > 시각분석
서비스 설명 자료
분류 자동차운송 > 전기차 > 배터리패키징부품모듈
서비스 공정구분 품질관리
세부공정 품질관리 : 품질확보 및 양산품질 지원, 품질관리 시스템 지원, 환경별 사용 데이터 분석, 신뢰성평가 기술지원
적용제품 전기차 배터리 및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
서비스 운영기관 AI빅데이터연구센터
코디네이터 담당자 ㆍ성명 : 김형민 / 책임연구원
ㆍ소속기관 : 한국자동차연구원
ㆍ연락처 : 1533-0101(내선5), 041-559-3319
ㆍ이메일 : hmkim@katech.re.kr
서비스 담당자 ㆍ성명 : 임헌정 책임연구원
ㆍ연락처 : 031-6069-031
ㆍ이메일 : hjlim1@katech.re.kr

서비스 상세내용

서비스공정 서비스 지원기간 서비스 설명 세부공정
1.품질관리 1 ~ 14 개월
  • 직관적인 GUI와 분석 시각화 도구를 통한 데이터의 시각분석, 공간데이터 분석활용이 가능한 시각화 분석 툴
  • 품질확보 및 양산품질 지원
  • 품질관리 시스템 지원
  • 환경별 사용 데이터 분석
  • 신뢰성평가 기술지원
  • 서비스공정
    1.품질관리
    서비스 지원기간
    • 1 ~ 14 개월
    서비스 설명
    • 직관적인 GUI와 분석 시각화 도구를 통한 데이터의 시각분석, 공간데이터 분석활용이 가능한 시각화 분석 툴
    세부공정
    • 품질확보 및 양산품질 지원
    • 품질관리 시스템 지원
    • 환경별 사용 데이터 분석
    • 신뢰성평가 기술지원

공정별 지원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