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g Automotive
Steering in the loop test bench
10년
부대장비(부가장치) (주장비:버추얼 주행성능평가 조향 HILS장비)
시험
물리적 측정장비 > 힘/토크/압력/진공측정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힘/토크/압력/진공측정장비
공동활용서비스
2025-09-19
771,124,000원
없음
1. X-MDPS, SbW, RWS 등 미래차 조향시스템의 개발
2 현재 조향시스템이 다른 차량(개발대상차량)에 장착되었을 때 차량의 정상주행여부를 판단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성능을 위해 조향시스템에서 개선이 필요한 설계사양을 예측
1. X-MDPS, SbW, RWS 등 미래차 조향시스템의 개발단계에서 4륜 조향성능 및 사양을 검증을 지원하는데 활용
- 현재 조향시스템이 다른 차량(개발대상차량)에 장착되었을 때 차량의 정상주행여부를 판단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성능을 위해 조향시스템에서 개선이 필요한 설계사양을 예측하는 개발방법에 활용
2. 차량동역학의 한계까지 물리적으로 올바른 동작을 가능하게 하는 환경 및 Real Time HiL 환경을 이용하여 사용자 고유모델을 통합하기 위한 HILS 플랫폼
기관의뢰
고정형
시간별
[Hr] 55,000원
1. X-MDPS, SbW, RWS 등 미래차 조향시스템의 개발단계에서 4륜 조향성능 및 사양을 검증을 지원하는데 활용
- 현재 조향시스템이 다른 차량(개발대상차량)에 장착되었을 때 차량의 정상주행여부를 판단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성능을 위해 조향시스템에서 개선이 필요한 설계사양을 예측하는 개발방법에 활용
2. 차량동역학의 한계까지 물리적으로 올바른 동작을 가능하게 하는 환경 및 Real Time HiL 환경을 이용하여 사용자 고유모델을 통합하기 위한 HILS 플랫폼
- 실제 조향시스템과 디지털차량 및 도로환경을 결합하는 혼합환경(HW+SW)에서 개발대상차량에 실제 조향시스템이 장착되었을 때 주행성능을 평가하는데 활용
- 전체 시뮬레이션환경에서 개발대상조향시스템의 사양의 변화에서 따라 차량의 최적 주행성능을 평가하여 조향시스템의 설계사양을 추적하는데 활용
1. 시스템 파워렉
- 액추에이터 구동용 400V, 125A 파워공급장치
- 스티어링 랙 시료장착 및 정렬 안전장치
- 힘센서 4개, 토크센서 1개, 가속도센서 2개, 온도센서 2개 이상
2. 리니어 액추에이터 : 타이어 반력 생성
- 수량 : 2개(후륜 좌, 우 각 1개)
- Peak Force : 12kN 이상(Peak to Peak 24kN 이상)
- 평균힘 : 5kN 이상
- 유효이송거리 : 좌, 우 각 200mm 이상
- 최대 속도 : ±1m/s
- 정격편차 : 6N 이하
- 기동편차 : 55N 이하
- 지연시간 : 5ms이하(정격)
3. 스티어링 시스템 인 더 루프 시뮬레이션 툴
- 트레일러 모델을 포함한 차량모델 탑재
- 조향 모델, 현가 모델, 타이어 모델, 파워트레인 모델, 센서 모델, 운전자 모델, 시나리오 기반의 도로 및 경로 모델 생성 및 적용 기능
- 오류생성 및 주입기능
- 과전력, 부족전력, 전선, 전기적 충력, ECU 통신오류 등
4. 시스템 운영 플랫폼
- HOST PC 및 TARGET PC
- 리얼타임 테스트 플랫폼
- 입력보드 : 바이너리 입력 보드, 아날로그 입력보드
- 출력보드 : 릴레이 출력 보드, 아날로그 출력 보드, 범용 디지털 출력 보드
- 휠 스피드 생성 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