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다알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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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부대장비(부가장치) (주장비:자동차안전시험센터(충돌시험장비))
시험
물리적 측정장비 > 질량/무게/부피/밀도측정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질량/무게/부피/밀도측정장비
공동활용서비스
2024-10-29
127,857,040원
없음
1. 자동차 충돌 안전 평가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다음의 관련 규정에 관한 시험 수행이 가능해야 한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91조의 4 및 시행세칙 별표1의 제3호 관련 정적전복 시험)
1)장비의 특징
- 충돌시험 자동차를 길이 방향축이 수평을 유지한체 고정하여 5분안에 90°씩 회전이 가능함.(속도 조절가능)
- 일정비율로 90°, 180°, 270°, 360° 연속적 증가량으로 회전해야 함.
- 절연체 기능이 들어가 있고 전해액 누출량 화재 및 폭발 위험성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차량 리프트 기능과 함께 무선으로 완전히 조작가능 하여 위험성을 줄임.
- 1°씩 조절이 가능하며 각도계 및 시간이 디스플레이로 표시되고 작동중 청각적, 시각적 경고를 가짐.
1. 전기차 정적전복시험장비의 역활(용도)
1)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91조의 4 및 시행세칙 별표1의 제3호 관련 정적전복 시험
2) FMVSS 305, FMVSS 301 외 관련 시험(전해액 누출 법규)
3) 고전원전기장치를 사용하는 자동차 시험조건에 따라 충돌시험을 한 자동차를 자동차의
길이방향의 축을 중심으로 90도씩 4번을 회전 시 각 회전시작 시간부터 5분 동안 측정하여
기준인 141그램 이하 및 매분 28그램 이하임을 시험할 수 있음.
2. 전기차 정적전복시험장비의 성능
1) 전체크기 : 9,000mm(길이) x 3,000mm(폭) x 4,000mm(높이).
2) 차량지지프레임 크기 : 6,500mm x 2,500mm.
3) 회전각도 : 0°~360° / 90°, 180°, 270°, 360°, 수동으로 1°도 가능.
4) 최대지지하중 : 5 ton.
5) 상하이동지원 (최단 1m 이하 최상 3m 이상)_전고가 높은차도 대응.
6) 차량지지크로스바 지원.(전장에 따라 이동가능)
7) 절연체 지지대로 감전 방지.
8) 각도 및 측정시간 표시계.
9) 장비 운영 제어 터치 패널 디스플레이.
10) 장비 제어 무선 리모콘 지원.
11) 시험 경고등, 및 반사 스티커로 작업 경고.
기관의뢰 직접사용
고정형
시간별
[Hr] 7,342원
*정적전복시험장비
이 장비는 전기수소차 핵심부품 및 차량충돌 안전성 확보지원 사업의
특화장비 8종중 3번째 구축장비로써,
본 과제의 특화된 전기.수소차의 차량충돌 안전성 평가시험후
시험을 통해 전해질의 유출 및 누출량을 측정하여
관련 법규를 만족하는지 확인하는 장비로써,
아래의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함.
1)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91조의 4 및 시행세칙 관련 정적 전복시험기준
2) U.S.A NHTSA, FMVSS 305.
전동식 자동차 전해질 유출 및 감전 방지 외 관련 시험
에 대응하고 측정하는 장비로 충돌후 차량을 0도->90도로 5분간
회전하고 다시 90도->에서180도로 5분간 측정하는 방식으로
360도를 회전하며 20분간 측정하여 전해질 누출이나 감전방지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전기차 충돌평가시험 기술 자료를
확인함에 있음.
*장비구성
- 전체크기 : 9,000mm(길이) x 3,000mm(폭) x 4,000mm(높이).
- 차량지지프레임 크기 : 6,500mm x 2,500mm.
- 회전각도 : 0°~360° / 90°, 180°, 270°, 360°
- 최대지지하중 : 5ton
- 상하이동지원 (볼 스크류, 최단 1m 이하 최상 3m 이상)
- 차량지지크로스바 지원 (전장에 따라 이동가능형)
- 차량고정형 후크와 연결 샤클
- 절연재 차량 지지대 부착
- 각도 및 측정시간 표시계 부착
- 장비 운영 터치 제어 패널
- 장비 제어 무선 리모콘
- 이동가능한 누출연료받침대 장착
- 시험 작동 경고등
- 전기용량 : 220V 3상
- 위험경고 반사 스티커 부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