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이치플러스
CH-500HV-A
10년
주장비
시험
물리적 측정장비 > 음향/소음/진동/충격측정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음향/소음/진동/충격측정장비
공동활용서비스
2024-12-31
1,289,254,000원
없음
햅틱 부품·모듈은 사용자에게 촉각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우수한 촉각 피드백, 빠른 응답시간, 강력하고 부분적인 피드백 등 우수한 햅틱 특성의 부품이 요구되므로 그에 따라, 본 시험 시스템은 미래차 HMI 관련 햅틱 부품·모듈을 대상으로 업계에서 요구하는 성능(기계 결합 계수, 기계적 품질 계수, 비접촉식 진동측정, 주파수 응답 측정 등)에 대한 성능평가 수행을 목적으로 하며, 나아가 햅틱 부품·모듈의 제품 품질 및 자동차 적용 가능 적합성을 판단을 수행합니다. 본 시스템 장비의 구성 파트(주파수 측정 파트, 레이저 도플러 진동 평가 파트, 진동 특성 데이터 수집 분석 파트)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수집된 데이터가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분석되며, 이를 기반으로 햅틱 부품·모듈의 진동 특성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신뢰성 있는 시험·평가 결과를 제공합니다.
본 시스템은 신뢰성 있는 진동 성능평가를 위해 기계 결합 계수, 기계적 품질 계수 등의 성능을 평가하는 진동 주파수 측정 파트와 비접촉식 진동 성능을 평가하는 레이저 도플러 진동 평가 파트, 그리고 수집된 진동 특성 관련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및 분석하는 진동 특성 데이터 수집 분석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낮은 전압영역에서 실전압까지 모두 커버 가능한 스펙의 장비로 랩규모 성능 테스트부터 실제 전압 영역에서의 진동 주파수 평가, 비접촉 진동 성능 평가가 가능합니다.
기관의뢰
고정형
시간별
[Hr] 250,000원
햅틱 부품·모듈은 사용자에게 촉각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우수한 촉각 피드백, 빠른 응답시간, 강력하고 부분적인 피드백 등 우수한 햅틱 특성의 부품이 요구되므로 그에 따라, 본 시험 시스템은 미래차 HMI 관련 햅틱 부품·모듈을 대상으로 업계에서 요구하는 성능(기계 결합 계수, 기계적 품질 계수, 비접촉식 진동측정, 주파수 응답 측정 등)에 대한 성능평가 수행을 목적으로 하며, 나아가 햅틱 부품·모듈의 제품 품질 및 자동차 적용 가능 적합성을 판단을 수행합니다. 본 시스템 장비의 구성 파트(주파수 측정 파트, 레이저 도플러 진동 평가 파트, 진동 특성 데이터 수집 분석 파트)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수집된 데이터가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분석되며, 이를 기반으로 햅틱 부품·모듈의 진동 특성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신뢰성 있는 시험·평가 결과를 제공합니다.
1. 스캐닝 레이저 도플러 진동 평가 파트
1) 측정 주파수 대역 : 0Hz ~ 25MHz DC
2) 스캔 각도 : 50 × 40 Deg
3) 작동 거리 : 최대 100m
4) 측정 : 속도, 변위, 가속도
5) 신호처리 : 디지털
6) 최대속도 : 30m/s
7) Data Management System
2. 주파수 특성 분석 파트
1) 측정 주파수 : 10µHz ~ 15MHz
2) 측정 속도 : 0.5ms/point
3) 진폭확도 : ±0.01dB, 위상확도 : ±0.06 Degree
3. 진동 특성 데이터 수집 분석 파트
1) Compact DAQ system
- 32CH
- 통신인터페이스 : Ethernet 연결 지원
- DAQ 채널수 : 아날로그 입력 4개 이상
- 입력 범위 : ±5V
- 센서 지원 : IEPE(통합 전자 기계 보호 장치) 센서 지원. 마이크로폰 및 가속도계 등의 센서와 직접 연결하여 사용 가능
2) Data Software
- NI-Lab View Professional 대화식 생성 (Python, C/C++, Net&Matlab 소프트웨어)
- Labview 2024 PDS Version 이상
-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지원
- 진동 특성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 데이터 시각화 도구 제공
4. 협동로봇 및 지그
- Payload: 12kg
- Reach: 1800mm
- Scanning head 장착 지그
- robot 고정 st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