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테크놀로지
동력계시스템 장비(다이나모미터)
8년
주장비
시험
물리적 측정장비 > 힘/토크/압력/진공측정장비 > 동력계
공동활용서비스
2024-12-09
1,228,966,000원
없음
○ PAV/전기자동차 핵심 부품(동력계) 평가
- 고출력 모터 기술 테스트(안전/품질)
- 동력/추력 계통 소음 절감 필요
- 차세대 로터/프로펠러의 개발에 따른 동력계 평가 시스템의 필요성 대두
○ PAV/전기자동차 모터에 대한 시험평가 인프라 신규 구축
- PAV/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인 모터는 기존에 사용되던 산업용 모터의 구조와 기능에서 차이를 보이며, 특히 경량화가 요구되고 있음
- 최근 모터 기업에서는 각 기체에 적합한 모터와 제어기를 개발 중
○ 장비 주요 용도
- PAV/전기자동차 전동모터 구동 및 제어에 따른 성능(절연특성 및 성능, 소음 및 진동 특성, 모터 효율 및 연속/단시간 정격 성능)시험
- PAV/전기자동차 전동모터 제어기(인버터)의 기능(센서인터페이스 및 보호기능, 고장 감지)시험 및 성능(절연특성, 출력 및 제어성능, 전원특성 등)시험
- 환경시험(온도, 온습도, 내부식, 기밀성, 진동충격 등), 내구시험(고속 연속내구, 부하/속도 급변내구, 고온내구)
해당 장비를 통해 PAV/전기자동차 구동시스템에 대한 모사가 가능하고, 구동모터, 인버터 등 각 부품별
Fuction, Performance, Durability를 검증할수 있어 제품 제조 대기업 및 중소 중견기업의 연구개발
및 시험, 인증 평가에 활용 할수 있음
기관의뢰 직접사용 임대가능
고정형
건별
[Hr] 250,000원
모터를 동력계에 연결 하여 모터를 회전 시켜 모터의 동력을 측정을 통해 PAV /전기자동차 개발 시 설계
동력과의 비교 및 개선, 인버터 CAN 통신을 활용한 관련 고장 메시지 및 고장코드 분석 가능
다이나모미터 - 구동/회생 전력 : 97 / 317kW , 최대속도 : 5,400 / 9,500rpm, 최대토크 : 40 / 2,400Nm,
BTS – 전력 : 350kW 이상, 최대전압 : 1000Vdc 이상, 최대전류 : 1,000A 이상
환경챔버 – 온도 : -50 ~ 150℃(온도변화율 5 ℃/min), 습도 95±5% 제어 가능, 이동식 내부 1㎥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