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hde&Schwarz
ESW26
8년
주장비
시험
전기·전자장비 > 측정시험장비 > 전자파측정시험장비
공동활용서비스
2024-11-27
379,642,880원
없음
- 실차 평가용 전자파 측정 및 내성 시스템을 통해 국제 표준화 대응 및 시험 기준/방법 제·개정 연구, 시험·인증 지원에 필요한 전자기적합성 시험·인증 시스템을 구축
◦ 상용차 전자파 평가를 통한 전자파 안전성 및 신뢰성 확보
◦ 자율주행 차량 및 통신전장부품(4G, 5G, V2X 등)의 전자파 평가를 통한 안전성 및 신뢰성 확보
◦ UN ECE 등 법규 및 완성차제조사 요구에 의한 전자기 적합성 인증 평가
◦ 국제 표준, IEC CISPR 12 실차 전자파 표준 적합 평가
실차 및 차량 장착 전장품의 전자파 방출 잡음을 평가하는 시스템으로 4G, 5G 및 V2X 통신 주파수 범위를 포함하는 26.5 GHz의 노이즈를 측정하는 분석기와 기 구축 챔버 내 노이즈를 측정하는 안테나 및 악세서리로 구성되어있음.
본 구축하는 시스템은 8.3 kHz ~ 6 GHz 평가 안테나를 포함하여, CISPR/D 신규 확장한 주파수 범위까지 평가가 가능함.
본 시스템을 통하여 법규 및 표준, 완성차제조사 요구 인증 전자기 적합성(EMI) 평가를 지원할 수 있으며, 신규 표준에 대응 가능
기관의뢰
고정형
시간별
[Hr] 56,000원
◦ 테스트 대상 장비(DUT)에서 방출되는 전자파가 국제 표준(CISPR, FCC, IEC 등)에 부합하는지 평가
◦ 노이즈의 주파수 스펙트럼, 세기, 지속시간 등 분석을 통해 간섭의 원인 규명 및 개선점 도출
◦ 커넥티드카 적용 IVI(4G, 5G), V2X 등 고주파 대역의 통신 장치의 전자기적합성 시험에 대한 필요에 따라 평가 지원
가. EMI test receiver
◦ 주파수 범위 : 1 Hz to 26.5 GHz
◦ 검파기 : max peak, min peak, auto peak, sample, RMS, average, quasi-peak, CISPR-average, RMS-average
◦ FFT Time-domain scan 포함
◦ Step size : 최소 1 Hz
◦ Sweep time ( span = 0Hz ) : 1 µs 이상 16 ms 이하
◦ Displayed average noise level (DANL) : 1 MHz 이상 1 GHz 이하, typ –60 dBm @ 1kHz RBW
◦ CISPR 16-1-1 준수
◦ Receiver mode, Spectrum Mode
◦ Low noise amplifier : 150 kHz 이상 26 GHz 이하, 30 dB 이상
나. RF switch and control platform
◦ RF switch module : 6XSPDT, DC 이상 18 GHz 이하
다. EMI system control & test software
◦ 적용규격 : CISPR 12 & 25
◦ CISPR 및 ES96200에서 검증된 EMI test S/W
라. CISPR 12/25 RE antenna
◦ Active loop antenna : 8.3 kHz ~ 30 MHz
◦ Active rod antenna : 8.3 kHz ~ 30 MHz
◦ Biconical antenna : 20 ~ 300 MHz
◦ Log-period antenna : 80 ~ 1,300 MHz
◦ Horn antenna : 0.8 ~ 6 GHz
◦ CISRP 12/25 test antenna : 30 MHz ~ 6 GH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