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G AUTOMOTIVE
해당사항없음
9년
주장비
시험
전기·전자장비 > 측정시험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측정시험장비
공동활용서비스
2024-12-19
2,213,670,000원
없음
1. 주행시나리오 또는 특정주행구간의 가상주행환경을 바탕으로 조향시스템의 성능평가를 지원
2. 실제 조향시스템을 실제 운전자 또는 가상운전자 모델이 조종하여 평가할 수 있는 시험평가할 수 있음
3. 차량동역학 모델을 바탕으로 조향시스템에 작용되는 실제 타이어 반력을 인가하여 실제 주행상황 모사할 수 있음
1. 장비의 역할
가. X-MDPS, SBW 등 미래차 조향시스템의 개발단계에서 차량의 주행성능을 예측하여 조향성능 및 사양을 검증을 지원하는데 활용
- 현재 조향시스템이 다른 차량(개발대상차량)에 장착되었을 때 차량의 정상주행여부를 판단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성능을 위해 조향시스템에서 개선이 필요한 설계사양을 예측하는 개발방법에 활용
나. 차량동역학의 한계까지 물리적으로 올바른 동작을 가능하게 하는 환경 및 Real Time HiL 환경을 이용하여 사용자 고유모델을 통합하기 위한 HILS 플랫폼
1) 실제 조향시스템과 디지털차량 및 도로환경을 결합하는 혼합환경(HW+SW)에서 개발대상차량에 실제 조향시스템이 장착되었을 때 주행성능을 평가하는데 활용
2) 전체 시뮬레이션환경에서 개발대상조향시스템의 사양의 변화에서 따라 차량의 최적 주행성능을 평가하여 조향시스템의 설계사양을 추적하는데 활용
2. 장비성능(사양)
가. 스티어링 테스트벤치 하드웨어
1) 파워랙 : 400V, 125A
2) 스티이링 휠 액츄에이터 (Ateering Wheel Actuator)
가) (최대피크토크)120 Nm, (평균토크) 50 Nm
나) 스티어링휠 최대각속도 : 1,800 deg/s
다) (정격 오차범위)0.02 deg, (기동 오차범위) 1.3 deg
라) 딜레이타임 : 5 ms
2) 리니어 액츄에이터 (Linear Actuator)
가) 모터기반 전자식 액츄에이터
나) (최대피크힘)12,000 N, (평균힘) 5,000 N
다) 최대 이송속도 : ± 1m/s
라) (정격 오차범위) 6 N, (기동 오차범위) 55 N
마) 딜레이타임 : 5 ms
바) 힘센서 2 EA, 토크센서 1 EA, 가속도 센서 2 EA, 온도센서 3 EA
나. 운전자 탑승형 제어플랫폼 1기
다. Real Time Simulation 인터페이스 플랫폼 1기
기관의뢰
고정형
시간별
[Hr] 150,000원
1. 가상주행환경과 차량 및 섀시플랫폼의 동역학모델을 바탕으로 조향시스템의 조타감과 제어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HILS 장비
2. 실제 운전자가 탑승하여 조향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가상환경시험장비
가. 차량동역학시뮬레이션 기능
1) 가상차량차량모델 라이브러리, 130대 이상제공
2) 차량모델의 각 부품모델을 3rd party로 결합가능
3) 차체는 Rigid& Flexible바디 모델링 가능
4) 차량, 도로, 운전자, Traffic, Environment에대한 모델링 기능
5) 시나리오 구성 및 운전(Maneuvering)에 대한 모델링 기능
나. 자동차부품 및 주행환경 모델링 기능
1) 사용자가 직접 모델링 가능
2) 대상군 : 현가, 조향, 타이어, 파워트레인, 센서, 운전자, 종/횡방향운동, 도로교통, 환경, K&C 데이터변환 등
다. Driver In the Loop
- 대상 조향시스템을운전자가 직접 조종하면서 시뮬레이션할 수 있음
라. Real Time Test Platform
1) HIL 시뮬레이션 지원
2) 아날로그 I/O 각 16 ch이상, 디지털 I/O 각 16ch 이상
3) 통신 : LIN, PSI5, SPI, CAN, CAN 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