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l Zeiss
PRISMO7
9년
주장비
분석
물리적 측정장비 > 표면특성측정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표면특성측정장비
2024-05-17
693,000,000원
없음
1. 미래형 자동차의 핵심 시스템인 배터리-모터 사이 구동모듈/시스템을 정밀 측정뿐만 아니라 모형화하여 시스템 분석 예측 및 개선안 도출 가능한 역설계 기능 제공
2. 설계-분석을 연계하여 기어 형상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한 필수적인 장비이며, 이를 통해 초기설계 또는 기설계된 제품의 맞춤형 성능 설계, 원인분석 및 개선안 도출 등을 지원
미래형 자동차의 핵심 시스템인 구동 모듈을 정밀 측정이 가능한 시스템과 NVH 분석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음
- 측정범위 : 700mm(x) X 1,000mm(y) X 500mm(z)
- 장비 크기 : 1,200(Lx) × 1,700(Ly) × 2,800(Lz)mm 이상
- 3차원측정기 허용 정밀도
• 최대 3차원 공간 허용 정밀도(ISO 10360-2 규격에 의거, 온도조건19-21도)
: MPE(E0) = (0.9 + L/400) ㎛ 혹은 그 이하
• 최대 3차원 공간 허용 정밀도(ISO 10360-2 규격에 의거, 온도조건19-21도)
: MPE(E150) = (0.9 + L/350) ㎛ 혹은 그 이하
-
기관의뢰
고정형
건별
[EA] 150,000원
- 모빌리티 산업지원의 핵심장비로 단순한 측정 장비가 아니라, 구동 모듈 설계 & 역설계 초점으로 구성된 장비
- 각 하우징, 베어링의 강성 및 조립, 가공에 의한 간극 효과 등을 정확히 반영하여 최적의 설계 시스템을 도출 가능하며, 특히 실제 가공, 양산 가능한 치형을 검토하고 검증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 가능한 시스템.
- 구동모듈 측정범위 : 700mm(x) X 1,000mm(y) X 500mm(z) (단독 운전 가능)
1. 주 장비:구동모듈 기어특성 분석시스템
1) 구동모듈 기어특성 측정Unit 1ea
- 측정범위 : 700mm(x) X 1,000mm(y) X 500mm(z) 혹은 그 이상
- 장비 크기 : 1,200(Lx) × 1,700(Ly) × 2,800(Lz)mm 이상
- 측정물 허용하중 : 900kg 혹은 그 이상
- 3차원측정기 허용 정밀도
• 최대 3차원 공간 허용 정밀도(ISO 10360-2 규격에 의거, 온도조건19-21도)
: MPE(E0) = (0.9 + L/400) ㎛ 혹은 그 이하
• 최대 3차원 공간 허용 정밀도(ISO 10360-2 규격에 의거, 온도조건19-21도)
: MPE(E150) = (0.9 + L/350) ㎛ 혹은 그 이하
• 최대 3차원 허용 반복 정밀도(ISO 10360-2 규격에 의거)
: MPL(R0) = 0.6 ㎛ 혹은 그 이하
• 최대 3차원 허용 프로빙 정밀도(ISO 10360-5 규격에 의거)
: MPE(PFTU) = 0.9 ㎛ 혹은 그 이하
• 최대 3차원 스케닝 허용 정밀도(ISO 10360-4 규격에 의거)
: MPE(THP)/MPT(t) = 1.4㎛ / 40 sec 혹은 그 이하
• 최대 링게이지 형상 허용 정밀도(ISO 12181-1 규격에 의거)
: RONt(MZCI) = 1.0 ㎛ 혹은 그 이하
2) 구동모듈 기어특성 분석Unit
- 분석 컴퓨터: 1 pc
• CPU : Intel Xeon Gold 6230R × 2EA 이상
• Main Memory : 512GB (8x64GB) DDR4 2933 ECC Registered AP 2CPU
• Graphic : NVIDIA® RTX™ A5000, 24GB GDDR6, 4 DP × 2EA 이상
- 분석 소프트웨어: 1 ea
• 기어 측정 결과를 제원과 편차를 반영하여 기어 모델링을 진행하며 기어해석 모델에 반영, 시뮬레이션 가능
• 기어 설계 변수들을 데이터화 하여 측정 장비에 반영 가능
• 다물체 동역학과 유한요소(FEM) 기술을 통합한 해석 환경을 제공 및 기어 시스템의 진동 소음 해석을 통해 다양한 소음 진동 결과를 확인
• 전체 시스템을 고려한 베어링의 하중 분포 및 오정렬(Misalignment), 전동체 궤도 간 접촉 응력, 리브 접촉, 비정상 구동조건의 모서리 응력(roller/ball edge stress), 접촉 절단(truncation)에 대한 해석 결과를 제공
• 해석을 진행 후 기어, 샤프트의 피로 수명 평가
• 기어 측정 결과를 데이터화 하여 기어해석 모델에 반영, 시뮬레이션 가능해야 하며, 기어 설계 변수들을 데이터화하여 측정 장비에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