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노시뮬레이션
안전·편의 및 인지·제어 부품 개발을 위한 VIL(Vehicle in the Loop) 시스템
6년
주장비
시험
전기·전자장비 > 측정시험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측정시험장비
2024-09-02
2,336,000,000원
없음
안전·편의 및 인지·제어 부품 개발을 위한 VIL (Vehicle in the Loop) 시스템
- 실차의 휠 별로 다이나모를 부착하여 구동
- 다이나모에 입력된 값을 반영하여 시뮬레이션 상 Ego 차량 구동
- 시뮬레이션 상 시나리오와 연동하여 리얼센서(Radar/Camera/GNSS)용 신호 생성
A. 차량 핵심 부품 및 제어로직의 설계/개발/검증을 위해 리얼센서(Radar/Camera/GNSS)용 신호생성기들을 허브형 차량동력계 및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와 통합하여 실내에서 ViL (Vehicle-in-the-loop) 시험을 가능하게 만든 시스템
B. 크게 아래의 4가지 항목으로 구성:
1. 허브형 다이나모 및 주변장치(*아래 작성된 사양은 요소 항목별 기능적 최대치로 시험 시 구동 사양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구동 모터 4세트
- 최대 토크(Axle): 2,500 Nm
- 최대 출력(Axle): 220 kW
- 최대 속도: 2,500 rpm
- 차량 최대 속도: 300 km/h 내외(휠 크기에 따라 변동)
- 최대 토크(Wheel): 1,250 Nm
- 정격 출력(Wheel): 90 kW
- 정격 토크(Wheel): 900 Nm
- 토크 측정 정확도 수준: 0.1(std)
- 관성(Wheel): 0.8 kgm2
- 최대 하중(Axle): 3,500 kg
○ 주변장치
- 전력 공급 장치
- 시스템 제어 장치
- 구동 소프트웨어
2. 통합 운영 시스템
○ 통합 운영 소프트웨어
- 관리자/사용자 모드 선택 가능
- HiL 및 ViL 시스템 통합 관리(캘리브레이션, 시나리오, DB 관리 등) 기능
○ 실험 운영 보조시스템
- 운영실 내 화면을 통한 ViL 시스템 모니터링
- 운영실과 평가실 간 양방향 실시간 음성 통신 기능
- 운영실 및 시험실 내 비상정지 기능
3. 평가 시나리오 및 가상환경
- 울산대교 및 울산테크노산업단지 정밀맵 기반 실증 구간
- KNCAP 기반 ADAS 관련 기능 평가 시나리오
4. 평가 차량 동역학 모델
- 소형 1종의 차량 동역학 모델
- 중형 1종의 차량 동역학 모델
직접사용
고정형
건별
[EA] 1,000,000원
차량 핵심 부품 및 제어로직의 설계/개발/검증을 위해 리얼센서(Radar/Camera/GNSS)용 신호생성기들을 허브형 차량동력계 및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와 통합하여 실내에서 ViL (Vehicle-in-the-loop) 시험을 가능하게 만든 시스템
1. 허브형 다이나모 및 주변장치(*아래 작성된 사양은 요소 항목별 기능적 최대치로 시험 시 구동 사양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구동 모터 4세트
- 최대 토크(Axle): 2,500 Nm
- 최대 출력(Axle): 220 kW
- 최대 속도: 2,500 rpm
- 차량 최대 속도: 300 km/h 내외(휠 크기에 따라 변동)
- 최대 토크(Wheel): 1,250 Nm
- 정격 출력(Wheel): 90 kW
- 정격 토크(Wheel): 900 Nm
- 토크 측정 정확도 수준: 0.1(std)
- 관성(Wheel): 0.8 kgm2
- 최대 하중(Axle): 3,500 kg
○ 주변장치
- 전력 공급 장치
- 시스템 제어 장치
- 구동 소프트웨어
2. 통합 운영 시스템
○ 통합 운영 소프트웨어
- 관리자/사용자 모드 선택 가능
- HiL 및 ViL 시스템 통합 관리(캘리브레이션, 시나리오, DB 관리 등) 기능
○ 실험 운영 보조시스템
- 운영실 내 화면을 통한 ViL 시스템 모니터링
- 운영실과 평가실 간 양방향 실시간 음성 통신 기능
- 운영실 및 시험실 내 비상정지 기능
3. 평가 시나리오 및 가상환경
- 울산대교 및 울산테크노산업단지 정밀맵 기반 실증 구간
- KNCAP 기반 ADAS 관련 기능 평가 시나리오
4. 평가 차량 동역학 모델
- 소형 1종의 차량 동역학 모델
- 중형 1종의 차량 동역학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