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ler BBM
PAK Mobile MK II
10년
주장비
분석
물리적 측정장비 > 음향/소음/진동/충격측정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음향/소음/진동/충격측정장비
2023-04-12
771,124,000원
1. 소음 및 진동 정밀측정분석장비
2. 3D 기반 시스템 서브스트럭처링, 버추얼 프로토타입 어셈블링 기능
2. 3D 기반 버추얼 포인트 변환 등 디지털트윈 관련 측정분석 기능
1. 테스트 베드에서 시험된 부품의 특성데이터를 차량모델 (실차 시험 혹은 차량동력학/FEM 등의 해석모델)에 적용하여, 부품 및 시스템 단위에 차량 승차감 및 로드노이즈와 같은 NVH 특성 예측 기술로, 모듈라 플랫폼 공유를 위한 부품 및 시스템 단위 개발기술을 제공함
2. 차량 승차감과 NVH 의 성능향상 개발을 위한 부품(e-motor, inverter, 감속기, Suspension, Brake system, subframe, e-compressor, R-MDPS, HVAC, Rubber mount, bush 등)의 단위 시험을 통한 차량 성능예측 시험 분석 가능
3. FBS(Frequency Based Substructuring), SEMM (System Equivalent Model Mixing) 등의 최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테스트 베드의 단품 특성데이터를 결합하는 부분구조합성 기술을 이용한 실차 성능 예측, 실험데이터 및 해석기반 그리고 실험과 해석이 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의 예측 평가 가능
4. 테스트베드에서 6자유도 정밀 데이터 측정을 위해 부품별 3D CAD 기반 시험 계획과 가상포인트변환(Virtual Point Transformation, VPT)을 이용한 정밀한 측정, 데이터 측정 품질의 확인 절차, 테스트베드의 튜닝기술 등을 지원
5. 실차시험시 부품단위의 기여 분석이 가능한 Component & Operation TPA (Transfer Path Analysis) 기술 지원 가능
6. 주행차량에서 동시에 다량의 신호를 획득하고, 정밀하고 신속한 주행성능 및 로드노이즈 특성과 해석모델과의 상관성 분석 가능
기관의뢰
이동형
시간별
[Hr] 20,000원
1. 소음 및 진동정밀분석시스템
2. 미래차 부품의 버추얼 개발을 위해 시스템의 역학적 설계정보를 시험기에서 측정 및 분석
3. FBS(Frequency Based Substructuring), SEMM (System Equivalent Model Mixing)기능제공
4. 3D모델링을 바탕으로 하는 VPT(Virtual Point Transformation)기능제공
1. 실차 및 부품시스템 상태에서 R&H 및 NVH 데이터 수집
가. Voltage/ICP®/TEDS 192 채널
나. Tacho 4 채널
다. 휘스톤브릿지(증폭기내장) 8 채널
라. 전압출력원 4 채널
마. 제어통신-CAN/CAN FD 4 채널
2. 데이터 측정 및 분석
가. 기본분석 : 주파수분석, 옥타브분석, 오더트랙킹 분석
나. 구조분석 : 비트림진동 분석, 회전체 분석, 모드시험 및 분석기능
다. NVH분석기능, 소음 및 진동원 및 주요 경로 파악 기능 포함
3. 가상포인트 측정 및 분석
- 전달함수와 가상포인트(VP)간의 기여도 확인을 위한 실시간을 제공되는 일관성 인디케이터 제시할 수 있고, 실시간 가상포인트변환 (VPT) 기능 및 차단력 (Blocked force) 추출기능 제공
4. 기타 부속장치 : 초소형 3축 진동 측정센서, 시스템 운영 Controller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