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다찌
UCP HC DS220 G2
8년
주장비
분석
데이터 처리장비 > 하드웨어 > 달리 분류되지 않는 하드웨어
2023-11-03
2,050,000,000원
없음
메타버스 활성화를 통한 가상공간 내 진단 및 처방 구현
- 디지털병원 구축에 따른 디지털치료기기 제품 상용화를 통해 제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검증
- 가상의 공간인 메타버스에서 디지털치료기기를 이용하여 임상(실증)을 통한 RWE(실사용 증거) , RWD(실사용 데이터) 확보
디지털치료기기 제품 상용화를 위한 메디컬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 디지털치료기기 제작 및 지원을 통한 메타버스 디지털병원 환경 구현
- 메타버스 상 구현되는 디지털병원의 환경 스테이지 및 외부활동 공간 구현
- 디지털 병원 내 실제 병원과 같이 진료실 및 검사실 구현을 통하여 실제의 병원과 같은 모습 구현
직접사용
고정형
기타
1원
디지털치료기기 제품 상용화를 위한 메디컬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 디지털치료기기 제작 및 지원을 통한 메타버스 디지털병원 환경 구현
- 메타버스 상 구현되는 디지털병원의 환경 스테이지 및 외부활동 공간 구현
- 디지털 병원 내 실제 병원과 같이 진료실 및 검사실 구현을 통하여 실제의 병원과 같은 모습 구현
○ XR 제작지원 리소스 (아바타 3D 모델링)
▫ 체형ㆍ성별 구분으로 다양한 캐릭터 형태 지원 제작
- 메타버스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는 3D 데이터
- 남성 7종ㆍ여성 7종
- 아바타 LOD(Level of Detail) 기능
- 아바타 Lightmapping 적용 / 아바타 Shader 적용
- Global Illumination 적용
- 오클루전 컬링 적용
- Skinned Mesh 기능
- HDR(High Dynamic Range) 렌더링
- 절차적 머티리얼(Procedural Materials) 적용
- Using Physical Cameras
- Continuous collision detection
- Multi-scene physics
○ XR 제작지원 리소스 (스테이지 3D 모델링)
▫ 시설 진입 역할의 스테이지 및 모임 공간 모델링 데이터
- 병원 건물 모델링 1종
- 모임 공간 센터 모델링 1종
- 건물 주변 조성 모델링
- Lightmapping 적용
- LOD, Sympolygon 적용
- Global Illumination 적용
- 오클루전 컬링 적용
- Skinned Mesh 기능
- HDR(High Dynamic Range) 렌더링
- 절차적 머티리얼(Procedural Materials) 적용
- Shader 적용 및 모바일 최적화
- Using Physical Cameras
- Continuous collision detection
- Multi-scene physics
○ XR 제작지원 리소스 (스테이지 소품 3D 모델링)
▫ 스테이지 소품
- 스테이지 구성에 필요한 오브젝트 모델링 데이터
- 병원 건물 내부 로비 모델링 데이터
- 모임 공간 룸 내부 가구 및 소품 모델링
- Lightmapping 적용, LOD, Sympolygon 적용
- Shader 적용, Global Illumination 적용
- 오클루전 컬링 적용, Skinned Mesh 기능
- HDR(High Dynamic Range) 렌더링
- 절차적 머티리얼(Procedural Materials) 적용
- Using Physical Cameras
- Continuous collision detection
- Multi-scene physics
- 스테이지 구성용 자유로운 배치를 위한 툴 제작
○ XR 제작지원 리소스 (아바타 파츠 3D 모델링)
▫ 파츠 3D 모델링 50종
- 헤어 10종, 상의 10종, 하의 10종, 신발 5종, 모자 및 기타 15종 이상
- Lightmapping 적용, LOD, Sympolygon 적용
- Shader 적용, Global Illumination 적용
- 오클루전 컬링 적용
- Skinned Mesh 기능
- HDR(High Dynamic Range) 렌더링
- 절차적 머티리얼(Procedural Materials) 적용
- Using Physical Cameras
- Continuous collision detection
- Multi-scene physics
○ XR 제작지원 리소스 (아바타 애니메이션)
▫ Unity 휴머노이드(Humanoid) 형태로 제작
- 휴머노이드 골격구조 구성
- 루트모션과 인플레이스 모션으로 구성
- 손가락, 어깨, 팔, 다리 트위스트 본
- 개별 애니메이션은 파트단위로 구성
- 타임라인 통합 가능
- Movement (Walk, Run, Sprint, Jump) 애니메이션
- Idles 애니메이션
- Mecanim 애니메이션 시스템
- State Machine Behaviours 시스템
- 휴머노이드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 XR 제작지원 리소스 (학습자료 3D 모델링)
▫ 교육에 필요한 학습용 모델링 데이터 제작
- 인체 골격, 인체 근육, 인체 장기 남/녀 모델링 4종
- 뇌, 심장, 신장, 폐 등 세부 장기 모델링 22종
- 산소호홉기, 주사기, 흡입기 등 의료기기 모델링 12종
- 교육용 남/녀 doll 모델링 2종
- Lightmapping, LOD, Sympolygon 적용
- Shader, Global Illumination 적용
- 오클루전 컬링 적용
- Skinned Mesh 기능
- HDR(High Dynamic Range) 렌더링
- 절차적 머티리얼(Procedural Materials) 적용
- Using Physical Cameras
- Continuous collision detection
- Multi-scene physics
○ XR 제작지원 리소스 (스테이지 환경 리소스)
▫ 메타버스 (진입 시) 스테이지
- 광장 구성 bench, tree, rock 등 환경 구성 모델링
- 스카이 박스 (Skybox), 지형 구성 (Terrain)
- Lightmapping 적용, LOD, Sympolygon 적용
- Shader 적용 및 모바일 최적화
- Terrain Engine 시스템 구성
- Global Illumination, 오클루전 컬링 적용
- Skinned Mesh 기능
- HDR(High Dynamic Range) 렌더링
- 절차적 머티리얼(Procedural Materials) 적용
- Using Physical Cameras
- Continuous collision detection
- Multi-scene physics
○ XR 제작지원 리소스 (PC 및 모바일 유지 인터페이스)
▫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합한 UI 데이터 제작
- 모바일 캐릭터 이동 조이스틱 컨트롤러 제작
- 모바일 화면에 노출되는 HUD 구성
- PC 키보드와 마우스로 캐릭터 이동 가능한 모듈 제작
- PC 화면에 노출되는 HUD 구성 제작
- 세부 항목 이동 가능한 버튼 제작
- 사용자 인식 강조용 이펙트 제작
- 사용자 설명용 초기 Tutorial 제작
- 화면 전환 로딩 UI 제작
○ XR 제작지원 리소스 (VR 환경을 위한 유지 인터페이스)
▫ VR에 적합한 UI 데이터 제작
- VR 컨트롤러 캐릭터 이동 모듈 기능
- VR 컨트롤러에서 Ray로 판단하는 선택 모듈 기능
- VR 화면에서 노출되는 전용 HUD 구성
- 세부 항목 이동 가능한 버튼 제작
- VR 사용자 인식 강조용 이펙트 제작
- VR 사용자 설명용 초기 Tutorial 제작
- 화면 전환 로딩 UI 제작
○ XR 서버 플랫폼
◦ 정보보호, DB관리, 세션관리, API관리, 메니징
◦ 메타버스 플랫폼 구성의 주요구성
- OAuth기반 인증서비스
- 클러스터링, Sharding 등의 분산데이터 관리
- 캐시기반 세션저장소 관리
- 데이터 캐시관리
- 데디케이티드 서버 시스템
- 플레이어 행동 로그
- 세션관리
◦ Manage Service
- 메타버스 전체관리 서비스 : Web을 통한 메타버스 전체기능을 제어
- 세션관리: 사용자 세션정보의 확인 및 수정
- 사용자 로그관리 : 사용자 행위 로그 추적 및 정보 제어
- 이벤트 관리 : 메타버스 이벤트를 제어
- 컨텐츠 제어 : 메타버스내의 특정 컨텐츠 정보를 실시간으로 변경 및 적용
- 서버간 설정정보 Broadcast : 서버간 설정정보 적용 및 서버간 통신을 제공
◦ Auth Service
- WebAPI를 통한 OAuth 인증서비스 : 사용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인증 기능 제공
- 사용자 인증, 탈퇴, 가입 : 사용자의 인증 처리 기능을 담당하며 인증 처리 후 세션 데이터는 DB 및 Cache에 적용
○ XR 웹 플랫폼
◦ 콘텐츠, 이벤트, 아바타 생성, 사용자 웹서비스
◦ 웹서비스를 통한 데이터 다운로드 및 메타버스 기능제어
- 클라이언트 Patch서버
- API를 통한 메타버스내 사용자 프로세스 처리
- 중앙 관리 웹서비스를 통한 이벤트 및 메타버스 제어
- 웹소켓, TCP/IP를 통한 멀티유저 컨텐츠
- 웹서비스를 통한 동적 컨텐츠 실시간 적용
◦ World Service
- 메타버스 서비스 기본정보 수집 및 적용 : 메타버스 기본설정 데이터 수집 및 적용
- 사용자 데이터 프로세스 : 사용자 프로세스의 처리
- 메타버스 사용자정보 조회 : 접속 또는 비접속 사용자의 데이터 조회 제공
- 월드 시간, 날씨 정보 수집 : 메타버스의 기준이 되는 시간 및 날씨 정보 등 제공
○ XR 가상교육플랫폼
◦ 동시100명, 쪽지, 포스트잇, 대화, 문서공유, 트래킹등 기능 제공
◦ 가상교육에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
- 동시접속자 동기화 콘텐츠
- 쪽지등의 메시지 전송시스템
- 사용자간 그룹내 문서공유
- 사용자 데이터 트래킹
- 스테이지내 사용자 데이터 공유
◦ Group Service
- 사용자별 그룹 생성, 해당 그룹 내 사용자간 데이터 공유
- 그룹 내 사용자 간 커뮤니티를 구성
- 사용자 간 데이터 공유 및 전송 등 담당
- 그룹 내 대화, 쪽지 및 문서 공유
○ 메타버스 서버
◦권장 H/W 사양 : HV UCP 2노드
◦노드당 스펙
- CPU: Intel Xeon Gold 6248R (24C 3.0G 205W) * 2EA
- Memory: 256GB
- Disk : 480GB SSD * 2 EA(캐시용)
- 7.68TB * 6 EA(저장용)
- 데이터의 안정성과 성능을 위하여 RAID1로 구성
- NIC: 10/25Gb Dual Port * 2 EA
- VMware 기반 Hyperviso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