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ONARDO
FR16
11년
주장비
시험
기계가공·시험장비 > 재료물성시험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재료물성시험장비
2023-05-02
189,920,150원
없음
-자동차 휠의 재료가 강철,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 인 경우의 회전변형 피로시험 및 동적 선회 피로 시험의 자동차 휠의 성능 시험을 진행할 수 있다.
회전변형 피로시험기는 구동형 회전 장치가 장착되어 있으며, 회전하는 휠과 정적인 굽힘 모멘트 또는 정적인 휠과 회전하는 굽힘 모멘트 중에 하나의 방식으로 굽힘 모멘트를 산출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기관의뢰
고정형
시간별
[Hr] 11원
- 본 시스템은 자동차 안전기준에 따른 안전성 평가와 한⋅EU, 한⋅미 FTA에 따른 수입자동차 안전성 평가에 사용되는 시스템으로서 자동차 휠의 회전변형 피로시험의 동적 선회 피로 성능 시험을 수행할 수 있다.
- 국토교통부령 제 747호, 시행 2020. 07. 21.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 112조 11에 따른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승용자동차와 차량총중량 3.5톤 이하의 승합⋅화물⋅특수자동차에 장착되는 휠은 탈거(脫去) 없이 휠의 내구성능 평가 요구수명을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사양>
1) 구동장치
- 회전속도 : 200 ~ 3000rpm
2) 벤딩 모멘트
- 측정범위 : 0.5 ~ 15 kNm
- 입력단위 : 0.1 Nm
- 측정정확도 : ± 1% F.S
3) 휠 사양
- 휠 지름 : 12 ~ 24 inch
- 휠 너비 : 3 ~ 13 inch
- 휠 오프셋 : 20 ~ 120 mm
<시험평가 사양>
국토교통부령 제 747호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 112조 11에(휠) 및 관련 시행 세칙
1) 기준 회전수 : 10,000 Cycle
2) 변위량 시험 기준 : 10 % 이내
3) 균열 기준 : 1mm 이내
4) 너트 조임력 손실 기준 : 30 %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