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PUMA OPEN 1.5.1
10년
주장비
계측
전기·전자장비 > 측정시험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측정시험장비
2022-01-13
428,788,800원
기관의뢰
고정형
시간별
116,500원
- 「선박안전법」 의 “선박용물건 품목별 시험항목, 시험방법 및 판정기준”에 근거한
내연기관의 성능측정 관련 시험 수행
- 선박용 고속엔진의 성능 시험
- 소형엔진 수리 후 성능 검증
- 선박용 엔진부품 테스트
- 배기가스 오염도 측정
○ 동력계 제어 오토메이션 시스템
1) 수동 및 자동 운전 시스템
• 수동 및 자동 운전이 가능
• 동력계 제어 오토메이션 전용 소프트웨어
- Data는 Real time으로 디스플레이 할 것
- 관련 정보들이 그래픽으로 시각화 할 것
- 장비 Shut-down시에도 Data save 할 것
- 실시간 모니터링 및 데이터 저장 가능 (400 channel 이상, real time recoder)
- 관련 정보들이 수식 계산이 가능 할 것
- 위 시스템의 모든 기기는 다른 전자기기의 작동 및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할 것 (EMC 인증)
• 동력계 제어 오토메이션 전용 하드웨어
- 시리얼 포트 인터페이스(RS232, 2채널 이상)
- 프런트 엔드 모듈과 데이터 수집 장치
- 외부 아날로그 입력 커넥터
- 토크 및 속도 신호 출력 커넥터
• 운영장치
- 운영 하드웨어는 실시간으로 자동 운전 시스템의 설정 및 작동 제어가 가능
- 중앙처리장치 : Quad-Core 2.5 GHz 혹은 이상의 성능
- 메모리 : 2GB 이상
- 저장장치 : 150 GB 이상
- 광학디스크드라이브 : DVD RW
- USB : USB 2.0 port 4개 이상
- 모니터 : 22-inch LED Monitor 2 set
• 케이블 붐 박스 및 온도 측정장치
- 셀 내부의 연결 편리성을 고려한 붐 박스 형태 및 온도측정 장비 설치
○ 스모크메터
1) 세부 사양
• 측정원리 : 여과지 반사식
• 측정범위 : Smoke value : 0 ~ 10 FSN, Soot concentration : 0 ~ 32,000 mg/m3
Pollution level : 0 ~ 100%
• 분해능 : 0.001 FSN / 0.01 mg/m3 / 0.01%
• 검출한계 : 0.002 FSN / 0.02 mg/m3
• 반복성 (표준편차) : σ ≤ ±(0.005 FSN + 3 % 측정값)
• 재편성 (표준편차) : σ ≤ ±(0.005 FSN + 6 % 측정값)
• 샘플링 유량 : 10 L/min
• 배기가스 측정 압력범위 : 0 ~ 3,000 mbar
• 통신 프로토콜 : RS 232, TCP/IP 프로토콜
○ 엔진 스로틀 엑츄에이터 & 배기가스 배압 조절기 제어
1) 세부 사양
• 오토메이션 장비와 인터페이스 가능 할 것
- 통신방식 : Voltage or Current
- Set value, Actual value
• 정각도 제어 : 각도 제어율(0~100%), 안정성(± 0.1% / FS),
조작 속도(2sec / FS)
• 정압력 제어 : 압력 제어율(0~5000mmAq), 안정성(± 0.5% / FS),
조작속도(2sec / FS)
• 정속도 제어 : 속도 제어율(0~5000rpm), 안정성(± 0.1% / FS),
조작속도(2sec / FS)
○ 연료 측정 장치 컨트롤러
1) 세부 사양
• 기존 연료온도조절장치에 유량 측정용 센서를 추가하여 연비 측정이 가능하도록 할 것
• 기존 연료온도조절장치에 온도제어장치를 추가하여 능동적으로 연료 온도 제어가 가능하도록 할 것
• 유량 측정 장치 (사용온도: 80℃ , 사용 압력: 9.4Mpa)
- 측정 가능 연료: 경유, 가솔린
- 측정 가능 범위: 3.6 ~ 360 Kg/h
- 측정 정도: ±0.1%RD±Zero stability error
- Density: ±0.0005g/mL
- 연료 소비량 측정 방식: Mass Flow
- Freq Factor: 10.00Hz
- Rate Factor: 360.000 kg/hr
- Output: Puls & Analog
• 연료 온도 제어 장치
- 사용 연료: 경유, 가솔린
- 제어 범위: 20~40 ℃
- 제어 정도: ±3 ℃
○ 엔진 냉각수 온도제어 시스템 컨트롤러
1) 세부 사양
• 기존 도입된 엔진 냉각수 온도 조절장치에 온도 제어 장치를 추가하여 능동적으로 냉각수 온도 제어가 가능하도록 할 것
• 오토메이션 장치와 자동 제어 연결이 가능할 것
• 사용 액체: 냉각수, 부동액
• 제어범위: 40~90 ℃
• 제어정도: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