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테크론(주)
없음
8년
주장비
분석
광학·전자 영상장비 > 이미지분석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이미지분석장비
2021-10-31
87,000,000원
고정형
시간별
99,999원
대표적인 유연 공정인 테이프 캐스팅 공정은 전기 전자 수동 소자 생산의 가장 일반적인 제조 공정으로, 국내 대기업 및 중견 기업에서 기술적 선도가 이뤄지고 있으나, 기초 공정에 대한 know-how 등이 각 기업별로 축적되어 있을 뿐, 공개되지 않아 후발 업체에서 기술적 격차를 극복하여 새로운 사업을 개시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테이프 캐스팅 공정을 기본으로, 선행 공정인 슬러리 제조 공정, 후속 공정인 펀칭 및 인쇄, 적층, 절단 공정에 대하여 표준 생산 공정을 구축하고, 각 공정별로 발생되는 x, y 인자들을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도록 시범 라인이 한국세라믹기술원 세라믹 테스트베드 센터에 구축되었다.
제조된 그린 시트에 펀칭 및 인쇄 공정을 거치며 패턴과 비아가 형성된 단위 그린 시트는 적층 공정을 거치며, 일체화(made into one-body)된다. 적층된 green bar는 설정된 크기로 절단되어 소결에 투입되는 공정을 거치며, 절단은 x-축을 따라 10-200 line, y-축을 따라 10-200 line 정도 행해지게 되며, 절단에 사용되는 blade의 폭과 어긋남 등에 의해 설정된 위치, 깊이, 각도의 어긋남이 발생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소성 전에 이러한 cutting alignment를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표준화된 방법은 제시된 바가 없다. I-Ceramic 플랫폼 사업에서 표준화된 시범라인에서 측정용 표준 패턴을 그린 시트에 인쇄하고 공정을 진행하며, 생성된 그린 바에서 고해상도 카메라를 통하여 취득한 이미지에 대하여 분석을 행하여, 정량화하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이미지 취득 및 분석이 자동화로 처리되어, big-data server에 업로드되어 AI의 machine learning에 사용되도록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