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l
4WD chassis dynamometer
6년
주장비
시험
물리적 측정장비 > 힘/토크/압력/진공측정장비 > 동력계
2022-11-01
1,938,181,761원
기관의뢰
고정형
시간별
[Hr] 500,000원
○ 본 장비는 차량을 롤러 어셈블리 상에서 다양한 주행모드에 따라 실제 운전상황을 재현하면서 각종 센서데이터를 통해 차량의 상태를 계측하여 차체 및 주요부품의 고장유형, 고장 DATA, 내구성, 성능, 동특성 등을 수집/평가/분석하여 전기차의 고장DB를 구축
- 전기차 주행재현장비를 통하여 외부인자(온도, 습도 등)의 영향은 최소화시키고, 도심주행모드(FTP75*), 고속도로모드(HWFET**) 등의 다양한 주행상황을 재현하면서, 차체 및 주요부품(모터, 배터리, 인버터 등)의 전류/전압/온도/진동 등의 다양한 계측데이터 수집 가능
*FTP 75(Federal Test Procedure 75) : 도심주행모드
**HWFET(Highway Fuel Economy Test Cycle) : 고속도로주행모드
- 주행 중 발생되는 차체 및 주요부품의 고장증상 재현 (모터고장, 배터리 노후화, 인버터 효율저하 등)및 관련 고장 DATA 수집
○ 주행재현장비
- 구동방식 : 4WD
- 롤러 직경 : 48 inch
- 정격 구동력(최대 구동력) : 6,670 N (13,000 N)
- 최대속도 : 250 km/h
- 정격 출력(최대 출력) : 200 kW (390 kW)
- 축간거리 : 1,800 ~ 4,200 mm
- 구동력 측정 정확도 : ±0.1 % Full Scale
- 속도 측정 정확도 : ±0.02 km/h
- 축하중 : 4,500 kg
- 주행거리 측정 정확도 : ±0.001 m/m
- 주행시간 측정 정확도 : ±0.001 %
- 손실마력 보상 정확도 : ±75 W 이하
- 구동력 측정 반복성 : ±0.05 % Full Scale
- 구동력 제어 정확도 : ±0.2 % Full Scale
- 응답시간 오차율 : 100 ms 이하
- 도로부하재현 및 관성 반복 정확도 : ±0.05 %
- 가속도 측정 정확도 : ±0.005 m/s2
- 속도제어 정확도 : ±0.03 km/h
- 주행거리 분해능 : 100 mm
- 주행시간 분해능 : 1 ms
- 속도측정 분해능 : 12,288 pulse/revolution
○ 차량 냉각팬
- 최대 풍속 : 160 km/h
- 최대 유량 : 48,616 m3/h
- 분사 노즐 면적 : 0.3 m2
- 온도 범위 : -40 ~ 60 ℃
○ 전력 분석계
- 전력 측정 정확도 : ±0.025 %
- 센서측정 분해능 : 16 bit 이상
- 최소 측정 주기 : 0.5
○ 동력계 제어기
- 동력계 제어를 포함한 데이터 측정, 기록, 모니터링 등이 동시 가능
- 각종 법규 사이클 수행을 위한 Function 모드 제공
- 시뮬레이션 가능한 Norm Names 3,000개
- 정상 상태 측정 : 50 채널
- 연속 측정 5개 기록 : 256 채널
- 제한 모니터링 측정 : 200 채널
○ 차량 상태 모니터링 및 제어기
- 차량 상태, 온도, 속도, 주행거리, 구동력 등 모니터링 SW
- 테스트, 교정 및 점검을 위한 일반 장치 준비 등의 완전 자동화된 시스템
○ 고속의 데이터 수집 및 신호처리 장치
- 온라인 계산, 시각화 기능 제공 가능한 시간 기반 수집 SW
- 표준 수학 함수, 통계, 필터링 작업의 신호처리 가능
- 전력 공급 : 10 ~ 36 VDC
- 전력 소비 : 최대 120 W
- 해상도 : 각 채널 18 bit, 최대 2 MS/s
- 체인 파워 정확도(Error@DC.2kHz) : (±0.015 % Rdg. + 0.04 % Range)이하
○ 전력수집 및 데이터 후처리 분석장비
- 전력분석기에서 20 Hz 주기로 필터링된 데이터 수집
- 선택한 차량, 제어 모드, 글로벌 실제 값, 시스템 상태 및 작동 모드 표시
- 차량 선택 및 데이터, 준비, 수동 작동, 설정으로 구성된 workflow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