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서드
Load emulator 기반 전기적 고장안전성 평가시스템
9년
주장비
시험
전기·전자장비 > 측정시험장비 > 전지/충방전측정시험장비
2021-11-30
1,045,000,000원
기관의뢰
고정형
일별
1,893,600원
○ 실 도로 부하 조건 하 전기적 충격시험을 통해 이동형 융합기기용 전원시스템의 전기적 고장 안전성 평가
○ eMobility시스템 운용조건을 고려한 과충전/과방전 시험에 대한 보호 동작 검증
○ 전원시스템 외부단락 및 BMS 동작 중 와이어 단락 시험에 대한 안전성 평가
○ Regulation(R100, R136, KMVSS, FMVSS, GB/T, UN/DOT), Standard(UL2580, SAE J2464, ISO 12405), 단체표준(KBIA), KC 인증 등 규제 습득 및 대응 기술 확보
○ 배터리 외부 시험소 등록 추가 및 R136, R100에 근거한 배터리 시험성적서 발행
○ 상호협력체계 구축과 “실 도로 부하 기반 고안전성 시험법” 단체 표준안 제안
○ 연구개발 단계부터 양산단계까지 전원시스템 고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지원
-RTS-
■ RTS(2.6GHz, 8GB RAM)
■ 16Ch Analog Current Simulation Module(16 Bit, Max 3.3MS/s)
■ 16Ch Analog HILS Interface Module(16 Bit, Max. 1.25MS/s)
■ 4Ch CAN - HILS Interface Module (High Speed)
■ 2Ch Chamber Interface Module
-HILS-
■ HILS(CPU : inter i7, 8GB RAM)
■ 4Ch CAN - HILS Interface Module (High Speed)
■ Electric Vehicle Dynamic Simulation Model(Carmaker)
■ CAN(4ch), CAN_FD(4ch), A/IO(32ch), D/IO(32ch)
-DC Emulator-
■ Voltage :~1000V, Current :~±800A
■ Temperature Measurement Module : 10Ch
■ Voltage(V), Current(A) Measurement Module : 10Ch
■ 병렬 제어(전류) 기능 포함
■ Logging 기능 포함
■ ÄI=10A/ms_max, Transient time : ~100ms
-chamber-
■ Temperature Range : -40°C ~ 100°C (-50°C ~ 150°C)
■ Humidity Range : 30% ~ 98%
■ Size (Internal) : 3,000(W) x 2,000(D) x 2000(H)
■ Size (External) : 4000 x 2500 x 2500 (설계에 따라 변동 가능)
■ Power Consumption : 380V 3P, 80kW, 200A
■ CAN 통신 제어
■ 자동/수동 소화기능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