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igan Scientific Corporation
LW 2T 30K
10년
주장비
시험
물리적 측정장비 > 힘/토크/압력/진공측정장비 > 토크계
2018-01-15
471,508,370원
직접사용 임대가능
고정형
일별
970,000원
○ 현재 진행 중인 상용차핵심부품산업육성 연구기반구축사업은 우리지역 나아가서는 우리나라의 상용차 부품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수출산업화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음.
○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현재 구축 중인 상용차부품 주행시험장은 상용차의 부품에서 완성차까지 아우르는 주행시험장이며 현재 구축 예정인 차량 실차주행 주행안전성 평가시스템은 상용차의 주행 안전성을 확보하고 운전자 및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구조안전 및 차량 경량화 개발에 필요한 각 요소(핵심부품, 현가장치 및 Body Frame)별 입력하중을 측정하는데 필수적인 장비임.
○ 특히 중대형상용차량의 주행 중 노면에서 차량으로 전달되는 하중의 크기 및 전달경로를 측정하여 도로 주행거동과 동일하게 모듈기반의 재현내구평가와 차량기반의 재현내구평가를 진행 할 수 있으며, 여러 종류의 입력하중을 측정하여 관련 부품 및 시스템 혹은 차량기반의 가속내구기법 개발과 평가에 가장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장비
○ 현재 구축 예정 중인 장비는 고 중량의 덤프트럭 및 트레일러를 포함하여 전 사양의 상용차량에 대한 실시간 도록주행조건에서의 하중에 대한 측정 분석이 가능함.
○ 또한, 현재 승용차량의 경우 차량, 운전자, 주행노면 및 운전습관에 따른 주행 패턴의 측정과 분석을 통하여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신차개발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중대형상용차의 경우는 더욱더 이러한 패턴분석이 필요하며, 본 연구장비를 이용하여 중대형 상용차의 운전 패턴에 대한 측정, 분석 및 동일 조건에서의 평가에 활용이 가능함.
1. WHEEL FORCE TRANSDUCER
- 기본 측정 범위
FORCE
Fx
120 kN
MOMENT
Mx
18 kNm
Fy
70 kN
My
30 kNm
Fz
120kN
Mz
18 kNm
- 인가전원 : ±10Volts (Output Max.:36ch, Input Max.:18ch)
- conversion Rate : 2,000Hz (A/D to D/A, D/A to A/D)
- Max Speed : 200KPH (측정가능 최고속도)
- 측정오차 : Linearity : ≤0.1%FS (or %),
Hysteresis : ≤0.1%FS (or %)
Crosstalk : ≤0.1%FS (or %)
- Shock Resistance : 50g (X, Y, Z)
- DATA Transmission : Telemetry
‐ Data Interface : Analog/Digital (CAN, USB2.0, Ethernet, Field BUS
WLAN)
- 사용가능온도범위 : -20℃ ~ 110℃
- Degree of Protection : IP65 등급 만족
2. DATA ACQUATION (DAQ)
‐ Communication : Ethernet
- Supply Voltage : 10~30VDC, 220VAC(adapter)
- Operating Mode : Front-End, Stand-Alone
- Internal Data Storage : 64GB (CF or SSD)
- Digital I/O : 8CH., Max. 2500Hz Sample Rate
- CAN : 3Port, 250 data/port, Max. 1000Hz Sample Rate
- GPS : 3m CEP, 5Hz update rates, NMEA protocol
- Strain Module : 16CH. Strain signal and Differential signal input
1/4,1/2, full bridge and Shunt calibration
Min. +/-1mV, Max. +/-10V input range
- Analog Module : 16CH. Differential signal input
Max. ±60V input range
Max. 10kHz Sample rates/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