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케이엔알시스템
LTI001
12년
주장비
시험
기계가공·시험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기계가공 시험장비 >
2016-12-21
197,500,000원
기관의뢰
고정형
시간별
25,000원
150Nm급 로봇액추에이터 성능분석기는 구동용 부품, 제동용 부품, 계측용 부품 등의 다양한 요소 부품이 결합된 스마트 액추에이터 측정 장치입니다.
이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구동용 부품의 전압, 전류, 토크, 효율 등의 전기적 성능을 시험 평가할 수 있는 장치와 액추에이터 내부에 장착되는 계측용 센서의 정밀도를 측정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여, 150Nm급 스마트 액추에이터 구동모듈의 종합적 성능 측정 및 분석 수행 할 수 있는 장비를 제작
장비의 구성(Configurations of Goods)
1. 테스트배드 (정반 및 시료고정 지그(1SET))
2. 모터 브레이크
- 저속 고 토크 부하측(A), 고속 부하측(B) (1SET)
3. 계측용 센서
- 토크센서 (2SET)
1) 저속 고 토크 부하 측 (1SET)
- Torque range: ± 200Nm 이상
- Accuracy: ± 0.05 % F.S 급
2) 고속 부하 측 (1 SET)
- Torque range: ± 50Nm 이상
- Accuracy: ± 0.05 % F.S 급
4. 데이터 수집장치
- 온도 (Thermocouple) 8채널 이상 데이터수집(8채널 1SET)
- 진동가속도 (IEPE형 센서) (4채널이상)
- 피 시험장치의 토크센서 신호 또는 Analog 신호 수집 (4채널 이상)
- 피 시험장치의 상대엔코더 신호 또는 Pulse 신호 수집 (2채널 이상)
- 엔코더 및 분석기(2EA)
- 진동 가속도 센서(3EA)
- 전력분석기(1EA)
- 정밀급 전류센서(6EA)
5. 운용 프로그램 (1Copy)
- Labview system 기반 또는 C 언어 기반의 운영프로그램 (확장성 고려)
- Ⅱ. 기능(Features)에서 제시한 액추에이터 시험 모드들의 운용이 가능할 것
- 환경 시험모드 운용 가능할 것
6. PC 및 기타
- 19inch industrial standard rack mount chassis (1SET)
- 소프트웨어 운용을 위한 PC, 모니터 등 (1SET)
Ⅳ. 성능 및 규격(Performance and Specification)
1. 테스트배드 (정반 및 시료고정 지그(1SET)) → 2015년도 본 연구원 구입 장비 참조 할 것(붙임자료 #1)
- 테스트베드는 환경 챔버와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질 것
- 테스트베드: 본 연구원에서 기 구축한 환경 챔버와 결합될 수 있는 크기 및 형상일 것 (Dimension 740 x 700 x 600 mm 상당)
- 피 시험 장치를 결합하기 위한 정반은 장치 체결을 위하여 T 슬롯 구조를 가질 것
- 피 시험 장치 결합 정반은 100mm 이상 상하 이동을 할 수 있는 구조일 것
- 정반 Dimension: 700 * 800 * 60T 이상일 것
- 플랜지 형 피 시험 장치를 결합할 수 있는 시료 고정 지그를 포함할 것
- 원형의 피 시험 장치를 결합 할 수 있는 V블록 형태의 지그를 포함할 것
- 환경시험 환경에서 부식방지를 위한 방청용 도금 코팅이 되어있을 것
- 최대 10,000rpm 회전에서 공진 공명 현상을 회피하기 위한 3차원 유한요소 기계 구조물 해석 자료를 제출할 것
- 장치 운전 시 발생하는 소음 및 진동을 해소하기 위한 방진장치를 포함할 것
- 시험장치와 시료의 각 축을 결합하기 위한 장치는 회전 파손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를 포함할 것(보호커버제작)
- 2015년 구매한 50Nm급 로봇 액추에이터 성능분석기 장치에 부속되어 있는 시료고정지그 및 기계 부속물을 상호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
- 토크센서 및 커플링이 결합된 부하 시험장치의 운전 10,000rpm 까지 전 속도영역에서 진동속도 3.5mm/s 또는 진동가속도 1G 이하의 값을 가질 것 (IEC60034-14 참고, 부하전동기는 1.6mm/s를 넘지 않을 것)
- 축 직진도는 전체적으로 2/100mm 이하의 값을 가질 것
- 시료 고정 지그 및 상하 조절장치 일체는 환경챔버 탈부착에 기계적 간섭이 없는 구조일 것
2. 모터 브레이크
- 부하장치는 저속 고 토크 부하측(A) 과 고속 부하측(B) 로 구성될 것
- 저속 고 토크 부하측 (A)
- 0속도에서부터 최대 250rpm 까지 150Nm 의 부하 연속 운전이 가능할 것
- 저속 운전영역 (10rpm 이하)에서 운전할 때 축 떨림 현상이 없을 것 (2 arcmin 이하)
- Speed 운전 / Torque 운전이 가능할 것
- 성능: 150Nm @250rpm 이상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