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al Instruments
모델명 없음
5년
주장비
계측
물리적 측정장비 > 음향/소음/진동/충격측정장비 > 달리 분류되지 않는 음향/소음/진동/충격측정장비
2016-02-02
80,740,000원
원
풍력발전시스템에 적용되는 증속기에서 발생되는 공진(resonance) 현상의 발생 유무를 현장에서 직접 진단하기 위한 측정시스템으로 날개와 체결되는 샤프트 토그, 속도 및 진동“ 등을 측정하는 시스템임.
○ 축 토크 및 속도 측정 : HSS(고속) 및 LSS(저속축) 토크, HSS 및 LSS 축의 회전속도, 운전 온도 범위(-10℃~50℃), 운전 상대 습도(~90%), 측정 정확도(0.05%)
○ 증속기 하우징 진동 측정 : 3축 가속도/속도, VDI 3814-1 기준 에너지 등가 평균 가속도/속도 분석, VDI 3814-1 기준 가속도/속도 스펙트럼 및 스펙트로그램 분석, 증속기 주파수 응답 내 기어/베어링 관련 주파수 성분 상호상관성 분석, 운전 온도 범위(-10℃~70℃), 운전 상대 습도(~90%)
○ 온도 측정 : Oil inlet/outlet/sump 3 포인트 동시 측정, 운전 온도 범위(-10℃~90℃), 운전 상대습도(~90%)
○ 데이터 저장 : 독립적인 모든 신호(전압, 전류), 순시값 및 RMS 데이터(IEC 61400-4 규격 기준)
○ 시스템 구성 : NI 4472B & NI PCIe-6361(데이터수집장치), SYS-4U4340-4F01(산업용 PC), Accelerometer, Telemetry